안녕하세요. 2기 K플레이어의 김용순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활동이 없었던 것은 아니고 사무실을 운영하려니 일이 너무 바빠서 포스팅이 많이 밀려있습니다. 건축, 자동차, 전시, 공연 등 많은 컨텐츠의 기회가 있는데도 작성을 못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오랜만에 작성하는 기아자동차 컨텐츠는 9월 15일 일산에서 있었던 스팅어 차주들을 대상으로 있었던 스팅어 목욕벙개입니다.
행사시작은 오전 11시 였습니다만, 9시 반에 도착하여 주변을 둘러보고 대기실에서 11시까지 대기하였습니다. 도로에서 굴러다니는 스팅어들만 보다가 이렇게 실제로 스팅어 차주분들과 만나게 되니 감회가 새로웠는데요. 동호회분들도 많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다들 대기실에 모여서 인사를 나누시고 스팅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시작하기 전, 간이 세차와 코팅 작업을 진행할 스튜디오 내부에는 전국에서 온 스팅어 차량들이 점점 모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 전에 세차를 진행한 후에 참석을 바란다는 기아자동차 측의 안내 문자가 있었기 때문에, 모두들의 스팅어가 반짝반짝한 모습으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스팅어들이 곧 있으면 더 반짝반짝 광을 낸다는 사실!
그리고 행사가 시작하기 전! 총 34대의 스팅어가 스튜디오 내부에 주차되었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스팅어라 그런지 정말 다양한 색상의 스팅어를 볼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실버 스팅어는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이 된 스팅어를 볼 수도 있었는데요. 간간히 어떤 아이템들은 생각만 하고 실제로 보면 어떨까 했었는데, 이 자리에서 실제로 적용된 것들을 보니 저도 구매하고 싶단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본격적인 목욕벙개가 있기 전, 기아자동차 팀장님의 행사 소개와 함께 이어진 차장님의 차량 관리 노하우 강의가 있었습니다. 스팅어 같이 스포츠성이 있는 차량의 경우 운전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선 역시 차량에 대한 지식 습득과 차량 관리에 소홀히 해서는 안 되겠죠? 그 다음으로는 조완연 교수님의 세차 강의와 제품 사용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후로 세차와 관련하여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는데, 다들 스팅어에 애정이 많으신 분들이라 그런지 질문이 꽤 많이 쏟아졌습니다.
그렇게 질의응답 시간이 끝나고,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한 제품들을 가지고 세차와 코팅 작업이 이어졌습니다. 이 제품들을 사용하는 순서는 먼저 마스터 클리닝 세정제와 클리닝 타월로 차량 전체를 닦아 차량 외부에 남아 있는 오염물질들을 제거한 후, 유리막 코팅제를 도포한 후 폴리싱 타월로 살살 차량을 닦아주면 됩니다.
차량의 도장면을 아낀다면, 되도록 한쪽 방향으로 타월을 밀고 타월을 접었을 때 타월의 박음질이 되어있는 부분이 아닌 타월의 중앙면 쪽으로 차량을 닦아주면 도장면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사용한 타월은 가급적이면 그늘에서 천천히 말려주셔야 합니다. 햇빛에 바짝 말린 타월은 딱딱하게 말려 다음에 이용할 때 도장면에 상처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귀찮다고 차량 전체를 한 번에 다 닦고 코팅을 시공하려 하지마세요! 5분 내에 할 수 있는 부분에만 세정제와 코팅제를 뿌려주시고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 안 그러면 다른 곳을 닦고 있는 사이 세정제와 코팅제가 말라버려 자국을 남기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일을 두 번 하게 되는 것이겠죠?
제 차량을 시공하기 전, 둘러보니 보니까 많은 분들이 자신의 아내분이나 여자친구분하고 같이 오셔서 스팅어 차량을 꼼꼼히 닦고 코팅을 하였는데요. 이럴 줄 알았으면 저도 여자친구랑 같이 올 걸 그랬습니다. 저는 혼자서 열심히 어깨가 빠지도록 스팅어를 닦고 코팅을 해주었는데요. 그래도 모든 공정을 마친 후에 제 스팅어를 보니 광이 반짝반짝 살아난게 뿌듯하였습니다.
그리고 행사가 끝난 후 차를 몰고 나가니 비가 내리고 있어서 뜻하지 않게 바로 유리막 코팅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자유로를 달리면서 본네트를 보니 빗방울들이 맺히지 않고 금방 알알이 날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팅은 시공한 후 가급적 하루 이틀 정도는 오염물질이 묻지 않게 천장이 있는 곳에서 차량을 보호해주면 좋다는 사실!
이만 #안녕기아 스팅어 목욕벙개 현장에서의 김용순 K플레이어였습니다. ^^
2018.9.15.
.
.
.
"일상은 아름답다"